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노트7 스펙! 그리고 정식출시! 2탄

반응형

갤럭시 노트7 스펙! 그리고 정식출시! 2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세번째로, 노트하면 가장 떠오르는 건 역시 S펜입니다.



1.7mm




0.7mm







이번 S펜은 7가지의 추가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노트5의 펜은 1.6mm였으나 7에서는 0.7mm로 두께를 확 줄였으며 필압(단계)도 2배 증가한 4096입니다. 더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고 더 유용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가지 노트 기능을 합친 새로운 노트 앱인 ‘모두의 노트’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새 S펜은 ‘Always on Display’ 위에서도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수기능도 제공하므로 수중에서도 필기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셀렉트’ 기능이 추가되어서 짧은 동영상을 캡쳐하여 개인 GIF도 만들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캡처’기능은 긴 글이나 사진들도 여러번의 번거로운 캡쳐없이 한번의 스크롤을 통해 캡처할수있게 합니다.

S펜은 두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게 하고, 돋보기로 부분 확대 기능, 내가 모르는 사진, 글 속의 단어들을 번역해줍니다.


네번째로, 방수방진기능입니다.


노트7의 모든 구성품에는 IP68등급의 방수방진이 적용되었습니다. IP68은 방수와 방진 모두 최고등급으로서, 완벽한 방진과 1M수심에서 30분 이상 정상작동함을 의미합니다. 놀라운것은 S펜과 충전기 또한 방수가 된다는 점입니다. S펜과 충전기도 IP68의 방수방진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스마트폰의 화룡정점 카메라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OIS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 모듈에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아이소셀 S5K2L1 센서와 소니 엑스모어 IMX260센서를 혼용하여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여기에 AF 트랙킹을 지원, 특히 "Dual Pixel" 기술을 활용한 위상차 검출 AF (LASER AF)를 적용하여서 빠른 AF속도를 자랑합니다.


화소 1200만화소이며 S7과 동일한 1/2.5인치의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센서비율 또한 4:3으로 동일하고 노트5보다는 25% 커졌으며 LED 플래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아이소셀 S5K4E6 센서의 5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플래시 역할을 하는 '셀피 플래시' 기능을 탑재해 ‘셀피폰’으로도 적합합니다.


최대 조리개 밝기가 F/1.9 에서 F1.7로 밝아졌습니다. 더 밝은 조리개 밝기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높은 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할 것 입니다. 하지만 S7과 카메라 기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삼성도 이것을 아는지 카메라에 관해서는 S7과 동일하다고만 말하고 재빠르게 넘어갔습니다. 더 향상된 카메라를 기대한 1인으로써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시예정일입니다.


노트7은 8월 6일부터 삼성 홈페이지에서 사전구매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이동통신사 대리점에서도 예약구매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주 뒤인 8월 19일에 모든 삼성 대리점과 이동통신사 대리점에서 정식판매가 게시됩니다.

8월 19일 정식출시에 맞춰 물량이 풀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6일에 미리 사전 구매 하는 것이 유리할것입니다.


갤럭시 노트7의 세부 스펙은 우리가 예상했던것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뛰어난, 현제 출시된 스마트폰들 중에는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스마트폰임이 분명합니다. 삼성의 ‘이건희 사건’으로 인한 주가 하락이 노트7을 통해 얼마나 상승할지 기대됩니다.


<모든 사진 출처는 삼성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