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7 스펙 완전 해부! 1탄
갤럭시 노트7 스펙 완전 해부! 1탄
갤럭시 노트7의 공개가 2일 밖에 남지 않은 현상황, 가장 궁금한것은 아무래도 스펙일것입니다.
노트7의 현제까지 공개된 스펙을 알아보고 무엇이 더 좋아졌고 무엇이 나빠졌는지 낱낱이 파해쳐 보도록 합시다.
우선, 전작 대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엣지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무려 5.78인치의 QHD sAMOLED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먼저 출시 된 갤럭시 S시리즈 들과 달리 평면 모델은 출시하지 않은점이 특이합니다.
이는 엣지의 휘어짐이 커서 평면 디스플레이와 디자인의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7과 같은 QHD sAMOLED를 장착했고 성능은 거의 비슷할것이라 생각됩니다. 맞상대가 될 아이폰7의 LED-backlit IPS LCD와 비교해 봤을 때 성능 자체로는 노트가 우세하나 커스터마이징 측면에선 아이폰이 더 뛰어날것으로 예상됩니다.
둘째로, CPU입니다.
하지만 CPU는 14nm Exynos8890 or Snapdragon 820 프로세서가 탑재될것으로 보이는데 S7과 정확히 일치하는 프로세서로, 성능은 동일합니다. 아이폰은 아직 발표되진 않았지만 크게 다르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세세한 사항으로 노트7은 4GB의 렘을 장착하고 64GB의 내부 저장소와 128GB UFS2.0 까지 지원하는 외부 저장소를 탑재 할 것입니다. 또한 Micro SDXC + Nano sim 슬롯을 채용하고 USB3.1 Type-C포트를 사용할것으로 보입니다.
셋째, 바로 홍채인식이 가능해집니다.
사진은 유출된 노트7의 렌더링 이미지 입니다. 정면 상단을 보시면 기존에 알고 있던 인식센서들과 전면 카메라를 제외하고도 두개의 점이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홍채인식 센서입니다. 지문인식은 물론 이제 전면 홍채인식까지 지원함으로 사진촬영과 보안등에서 응용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카메라와 베터리 기능은 2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진 출처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