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백로로 시작된 가을, 하지만 미세먼지...

반응형

백로로 시작된 가을, 하지만 미세먼지...


농작물에 이슬이 맺히면서 가을 기운이 완연해진다는 '백로'인 7일, 전국은 낮에 다소 더우며 일부 지역은 미세먼지로 인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 오전 수도권,전북,영남권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야외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고,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도이며 전체적으로 25~29도를 맴돌것으로 예상되어 전날과 비슷합니다. 


 아침기온은 오전 5시 서울 21.4도, 인천 21.6도, 수원 21.6도, 춘천 19.2도, 강릉 21도, 청주 20.9도, 대전 20.2도, 전주 20.5도 광주 22.1도, 제주 24.9도, 대구 27.1도, 부산 24도, 울산 22.6도, 창원 22.9도 등입니다. 


 밤부터 남부내륙 등 일부 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며 예상 강수량은 5~30mm입니다. 


 8일까지 소나기가 내리면서 돌충,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왠지 아침에 집에서 나오니 콧물이 줄줄 나는게 이상하다 싶었는데 미세먼지가 나쁨입니다. 


 일본에 몰아쳤던 태풍의 영향으로 한동안 시원하고 맑은 고기압의 영향권에 있었지만,  태풍이 끝나고 이제 중국에서부터 덥고습한 내륙풍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내륙풍에 포함된 미세먼지에는 많은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축적될 가능성이 높으니 많은 주의를 요하며 되도록이면 야외 활동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비염으로 고생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사진출처는 구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