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박근혜 대통령 입장발표! 유영하 변호사 "협조 어렵다"

반응형

박근혜 대통령 입장발표! 유영하 변호사 "협조 어렵다"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 유영하 변호사는 28일 "검찰이 오는 29일 요청한 대면조사를 협조하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28일 3시 30분에 박근혜 대통령의 공식 입장을 발표한다고 전해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지만 결국 같은 말 반복하기로 끝이 났습니다.


 유영하 변호사는 "대통령께서는 현재 급박하게 돌아가는 시국에 대한 수습 방안 마련 및 내일까지 추천될 특검후보 중에서 특검을 임명해야 하는 등 일정상 어려움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변호인으로서는 27일 검찰이 기소한 차은택씨와 현재 수사중인 조원동 전 경제수석과 관련된 부분에 대한 준비를 감안할 때 검찰이 요청한 29일 대면조사에는 협조할 수 없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대통령 대면조사 요청 시한을 29일로 정했는데 이에 박근혜 대통령 측에서는 28일 3시 30분에 입장발표를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입장발표는 결국 그냥 시간 끌기에 머물렀습니다. 


 조사를 피하고 청와대에서 그저 농성 중인 박근혜 대통령 측은 여전히 버티기만 할 뿐입니다. 저번의 입장발표 때, 검찰 수사에 대해 완전한 부정을 표했지만 이번에는 검찰의 수사 내용은 부정하지 않고 잠시 시간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대통령이라는 특수한 위치를 방패 삼아 검찰 조사를 회피하고 시간 끌기에만 집중하는 박근혜 대통령측은 점점 자신들을 사지로 몰아 넣는 꼴이 되어간다 생각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하트를 채워주세요~

<사진출처는 구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