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박근혜 3차 담화 전문공개! 난 몰랑 사과로 일관...

반응형

박근혜 3차 담화 전문공개! 난 몰랑 사과로 일관...




29일 오후 2시 30분,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담화가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은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초등학생 반성문 수준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에 대해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통령 담화 직후 자신의 SNS계정에 "많은 분의 예상대로 국회에 공을 넘기고 다양한 정치적 이해관계 속에 극심한 정쟁이 일어나도록 '이간계'를 쓰는군요. 너무 안타깝습니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일부 정치세력은 몰라도 다수 의원과 국민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과거 통했던 정치공작, 이젠 안통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노희찬 의원도 3차 담화 직후 자신의 SNS계정에 '박근혜 3차 담화의 5대 술책'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총 다섯 가지 항목으로 되어있는 이 게시글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문에 대한 '문제점'이 잘 짚어져있습니다.


 노희찬 의원은 "1. 자신의 잘못시인하지 않고, 2. 스스로 책임지는 방법을 제시하지 않고 3. 국회에 공을 넘겨, 4. 새누리당 탄핵대오를 교란하고, 5. 개헌으로 야권 분열시키려는 술책"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정말 맞는말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내뱉는 사과가 아니라 꾸밈말 같은 사과였습니다.


 사과하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죄송합니다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무엇을 잘못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나 갈 것인지는 전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제가 듣기엔 '난 잘못이 없지만, 사람들이 잘못했다고 하니까 일단 사과는 할게! 근데 난 다 국민을 위해서 한 행동일 뿐이야! 옆에서 제대로 보좌 못해준 국회가 다 잘못이지! 그러니까 국회에서 책임지고 이 사건 마무리해, 난 그냥 숨어서 임기 채우고 나갈테니까 서로 잘 싸워봐'로 들렸습니다.


 분열을 야기시키고 잘못을 전가하고 글만 보고 말한다면 초등학생이 쓴 것인지 대통령이 쓴 것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하트를 채워주세요~

<사진출처는 구글>





반응형